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주방은 풍수학적인 의미로는 사람들의 건강과 재물운을 담당하는 공간입니다.
현재 전해드리는 정보로 인해서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될 수는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돈이 많은 부자들은 주방에 꼭 이 물건들을 놓는다고 합니다.
지금 형편이 넉넉치 않은 분들이나 가족중에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봐주시고 우리 가정에 잘 적용해 보셔서
가족의 건강과 재물운이 넘쳐나는 가정이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칼을 넣어두는 칼꽂이 와 칼 관리
보통의 풍수학적인 의미로 칼은 가장 살기가 있고 위험한 물건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리를 할 때 식재료를 잘라서 사용해야하죠.
칼이 없다면 요리를 할 수 없을 정도의 불편함을 겪으실 겁니다. 대부분은 싱크대 안쪽에 칼 꽂는 장소가 있겠지만, 없는 집도 있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칼을 사용하고 씻은 후 싱크대의 건조대에 마를때까지 놓았다가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부분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밖으로 노출되지 않게 싱크대의 칼 꽂이에 꽂아서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우리 옛 조상들은 항상 조심했던 부분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녹슨 칼과 깨진 그릇을 관리하였습니다.
깨진 그릏과 녹슨 칼은 액운이 붙는다고 해서 항상 칼을 정성스럽게 갈아서 사용했으며, 깨진 그릇은 아끼는 것이여도 바로 버렸다고 합니다.
즉 주방에는 날카로운 것들은 가리고 깨진 그릇은 새로 사는것이 중요합니다.
2. 꿀단지
보통 주방은 우리가 음식을 먹는 공간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유지를 해놓으실 겁니다. 깨끗하게 청소해 놓은 주방에는 어떤 것을 놓아야 좋을까요?
바로 꿀단지입니다. 꿀의 유통기한은 없으며 절대로 썩지 않는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꿀을 담아놓는 꿀단지를 하나 구비해 놓으셔서
변질의 위험이 있으니 꿀 보관시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쌀통
현재 쌀은 어떻게 보관하고 계시나요? 쌀통에 넣어서 보관하시는가요? 아니면 귀찮아서 쌀푸대 그대로 넣고 조금씩 퍼서 사용하시나요?
쌀은 강한 햇빛을 받고 자란 벼에서 나온 쌀은 아주 강한 양기를 품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의 기운이 강한 주방에 쌀을 두면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쌀을 푸대로 보관해서 사용한다면 주방에 있는 습기등 여러 이유로 인해서 양의 기운이 상실될 위험이 있으니 가능한 쌀통을 구매하셔서
만약 가족이 많다 하면은 진공 쌀통에 쌀을 넣어서 습기가 들어가지 않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내용 출처 : 풍수발전소